반응형
728x170

I will go there.(진심)

나는 그곳에 갈거야

강한 의지의 표현 

 

I would go there(상상)

나는 그곳에 갈거야

상상,가정을 표현

 

would는 가정을 표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If I were you, I would go there .

내가 너라면, 나는 그곳에 갈거야

 

If를 뺀다고 생각하면 쉽다.

 

I wouldn't do that if I were you

내가 너라면 그걸 하지 않을 것 같다.

 

I woudn't do 에 가정이 숨어 있다.

 

He would never talk to her.

그는 절대 그녀와 말하지 않을 거예요.

 

would never은 '절대 ~하지 않을 것이다' 라는 뜻이다

 

A : Have you ever eaten dog meat.

개고기 먹어 봤어?

 

B : I would never try.

시도도 하지 않을것 같아.

 

would never(할수있어도, 어떤 일이 벌어져도)

 

I would never go to that place

나는 절대 저 곳에 가지 않을꺼야.(할수있어도)

 

I would never leave you.

나는 당신을 떠나지 않을 거야(무슨일이 일어나도)

 

 

반응형
그리드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2형식 알아보기  (0) 2021.09.23
영어 1형식 알아보기  (0) 2021.09.23
영어 가정법 이란?  (0) 2021.09.16
should,may,must 에 대하여  (0) 2021.09.1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