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김형오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형오

출생:1947.11.30 경상남도 고성군

가족:배우자 지인경,자녀 2녀

병역:육군 상병 만기전역

종교:개신교

키:170cm

 

학력

고성국민학교

경남중학교

경남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남대학교 대학원

 

경력

동아일보 기자

대통령비서실 공보과장

국무총리비서실 정무비서관

민주자유당 부대변인

신한국당 기획조정위원회 위원장

한나라당 제1사무부총장

한나라당 당무위원

한나라당 원내대표

제17대 대통령인수위원회 부위원장

제18대 국회의원

제18대 전반기 국회의장

새누리당 상임고문

제21대 국회 국민통합위원회 공동위원장

 

반응형

 

 

어릴적 건강이 좋지 않아 한 번 밖에 놀면 몸살에 걸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집에서만 있는 시간이 많아 집에 있던 책들을 읽기 시작했고 독서와 가까워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 책을 많이 읽는 행동이 이후 자양분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동아일보에서 기자로 일하다 강영훈의 권유로 외교안보연구원으로 이직했었다고 합니다

노태우 정부 때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 등 관료로 역임을 하다 1992년 국회의원 선거에서 김정길 후보를 꺾고 당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2008년 국회의원 선거에 한나라당 후보로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고 같은 해 2010년 국회의장을 했었다고 합니다

국회의장 퇴임 이후 21대 총선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되었는데요 

 

300x250

 

2020년 3월 미래통합당 공천이 거의 마무리되었는데 공천된 후보자들 중 친박이 많이 줄어들고 친유 및 친안 이 약진했다고 하는데요 탈당 및 복당 경력은 공천에 걸림돌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천 논란이 커지자 사퇴를 선언했다고 합니다

 

 

 

김형오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