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서보라미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서보라미

 

서보라미

1986.4.24 강원도 횡성군 - 사망 2021.7.9

학력:상지여자고등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사회체육과)

종목:크로스컨트리 스키

가족: 아버지, 어머니 , 남편 손인배

 

원래 무용수의 꿈을 키웠으나 2004년 4월 계단에 떨어져 척추를 다치게 되었고 지체장애 1급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절망감에 빠지게 되고 극단적인 선택까지 생각을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늘 자신을 지켜보며 간호하는 어머니를 보고 다시 마음을 잡았다고 하네요

 

대학교에 진학하여 스키캠프에 가게 되었는데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제안했었고 궁합이 잘 맞았다고 합니다

3번의 올림픽을 참가 함으로써 동계 패럴림픽에 가장 많이 출전한 선수로 기록되었다고 합니다

장애인 여성 대표로 노는 언니에 출연을 하였고 방송을 앞두고 2021년 7월 심장마비로 사망을 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대한 장애인체육회는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많은 장애 체육인이 슬픔에 잠겼다"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