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은수미

은수미 프로필

은수미

출생:1963년 12월 6일

나이:57세

현직:성남시장

소속 정당:더불어민주당

 

학력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학 학사

서울대학교 사회학 석사

서울대학교 사회학 박사

반응형

경력

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 정책실장

한국노동연구원 부연구위원

민주통합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제19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대통령비서실 여성가족비서관

제21대 경기도 성남시장

은수미 인터뷰

은수미 논란

1.여성 최고위원 편향 지지 논란

2016년 더불어민주당 새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여성최고위원에 출마한 유은혜의원의 트위터 계정 게시 글을 인용하며 세월호도 당선되면 삼성전자 백혈병 농성 천막에 함께 가자는 말을 덧붙여 논란을 일으켰다

당헌 당규에서 현역의원과 지역위원장은 전당대회에 출마하는 특정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행위가 금지되었다

성난 중원구 지역위원장 신분인 전 의원의 트윗 글은 지지표명으로 보일 수 있으며 위반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었다고 한다

은수미 정장

2.아동수당 지역화폐 지급 논란

아동수당을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것을 공약사항에 있었다 그리고 시행을 발표하자 탁상행정으로 비판을 받았었다고 한다

 

은수미 회견

 

3.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2018년 대한민국 법무부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정치자금 부정수수)로 기소 하였었다 사건은 국제마피아파 출신 운전기사를 무상지원했다는 것이다

2020년 10월 16일 정치자금법 위한 혐의로 기소되어 당선 무효형을 선고받았다가 원심 파기 판결로 기사회생하여 1심에서 선고된 벌금 90만원형을 유지, 당선 무효 위기를 벗어나게 되었다고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