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홍정욱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정욱

 

출생:1970.3.14 서울

배우자: 손정희 

자녀:장남 홍희승, 장녀 홍지승, 차녀 홍지수

키:177cm

 

학력

압구정중학교

초우트 로즈메리 홀

하버드 대학교

스탠퍼드 대학교 로스쿨

 

아내인 손정희는 명문가문으로 친할아버지는 전 국방부 장관인 손원일 제독, 외할아버지는 김동조 전 외무부 장관 아버지는 쌍용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을 지낸 손명원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약력

미국 뉴욕 주 변호사

리먼 브라더스 M&A그룹

스트럭시콘 CFO

헤럴드 대표이사 회장

동아 TV 대표이사 회장

한국신문협회 이사

국제언론인협회 한국위원회 이사

서울대학교 미술관 운영위원

글로리아오페라단 이사

국립중앙박물관회 이사

초우트 로즈메리 홀 이사

제18대 국회의원

자신의 유학 내용을 담은 7막 7장이라는 책이 베스트셀러 가 되었는데 중고등학생이었던 세대들이 억지로 독후감을 쓰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이 책은 본인의 경험 및 동서양 철학 문구 등으로 쓰인 책이라고 하는데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합니다 

논란

1. 공직선거법 위반 

학력이 엄청 좋음에도 불구하고 허위 수상 경력 기재 문제로 선관위가 고발했고 이후 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국회의원 홍보물 제작 당시 토머스 홉스상 수상을 이력에 포함시켰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2. 방역 조롱 논란

자신의 SNS에 뉴욕에 빗대어 한국 코로나 방역을 비꼬는 듯 한 글을 올려 논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익 없는 통제 대신 전 국민 백신 접종에나 전념해주길"이라고 했었다고 합니다

 

 

홍정욱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