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백종원이 빚 17억을 청산하고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가 뭐였을까요?

그는 대학교 1학년 때부터 호프집을 인수해 가게를 운영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 때 부터 성공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육군 장교를 지원하게 되면서 가지고 있었던 호프집을 헐값에 처분했다고 합니다 

 

전역후 원조 쌈밥집을 인수 요식업을 시작하였고 1994년 더본코리아를 설립을 하였으나 요리를 좋아하는 취미로 돈 좀 버는 알바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원래 꿈은 무역업자로 목조 주택 사업을 신경 썼다고 하네요

 

 

하지만 백종원은 IMF로 주택 사업이 망하게 되고 빚 17억과 쌈밥집이 전부였었다고 합니다 도저히 상황을 못바꿀것 같아 극단적인 선택을 결심을 하게 되었는데 그 장소로 홍콩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일단 좀 먹어 봐야겠다고 해서 들어오는 식당에 식사를 하였고 이때 여러가지 사업 아이템이 떠올라 마음을 고쳐먹고 귀국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17억 채권자들에게 찾아가 기회를 주신다면 식당을 해서 모두 갚겠다고 선언을 하였고 망해가던 쌈밥집을 시작해 1998년 한신포차 2002년 본가 2005년 마을식당 등 아이템마다 대박을 치며 17억을 모조리 청산을 하였고 지금의 백종원이 되었습니다 

 

빚이 17억 어마어마한 금액 입니다 백종원은 큰 빚을 갚아나갈 희망을 조금씩 이자를 감당하기 시작하자 라는 작은 것부터얻었다고 합니다 초점을 거기에 맞춰 스스로 선택을 한 것이죠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