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임오경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임오경

 

출생:1971.12.11 정읍시

가족: 딸, 전 남편 박성우(1998년 결혼, 2009년 이혼)

 

학력

정읍여자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체육대학원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300x250

 

경력

핸드볼 국가대표

대한체육회 이사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더불어민주당 전국 대의원대회 부의장

제21대 국회의원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이자 정치인인 임오경

18세 나이로 국가대표팀에 처음 발탁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서 인지 1988 서울 올림픽 명단에 들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90년 초충반시절 여자 핸드볼 대표팀 핵심 멤버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정치 입문은 2016년 정유라 승마 부정 문제로 스포츠계가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리고 체육계 미투 사건으로 여성 스포츠인이 어려움을 겪게 되며 체육계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해주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2020년 1월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가 문재인 대통령을 존경해서 라고 하네요

반응형

논란인 발언이 있었는데 2020년 혁신포럼 강연에서 청년 일자리 부족 문제를 거론했었는데 "보여주기 좋은 일자리만 찾다 보니"라고 발언을 했었다고 합니다 청년들이 취업난에 시달리는 이유가 쳥년들이 눈높이가 높아서 그런 것이라며 문제를 삼았었다는데  부적절한 견해 아니냐며 비판이 제기되었다고 합니다

 

 

 

임오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